google-site-verification=FUJ_uVv5RcL0pWXcyiY8OAvUnOV09h5vcFCQKUqyjv0 충남 부여군 백제CC 라운딩 후기 (feat.가을 빚과 함께한 라운딩)
본문 바로가기
골린이 골프소식

충남 부여군 백제CC 라운딩 후기 (feat.가을 빚과 함께한 라운딩)

by corevalue01 2023. 10. 4.
반응형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퍼블릭골프장 백제 CC에 다녀왔습니다. 가을 빚내서 간다는 라운딩, 날씨는 정말 끝내주었습니다.

기본정보

주소
충남 부여군 은산면 충절로 374-82
전화번호
041-830-0700
코스규모
퍼블릭 27홀
잔디/그린
페어웨이 한국잔디 / 그린 벤트그라스(Bent grass)
코스
사비-한성 / 웅진-한성 / 사비-웅진
평균스코어 92.5
코스난이도 6.4/10
코스 전장
사비  3,570 yds (3,265m)
웅진 3,678 yds (3,364m)
한성 3,515 yds (3,215m)
**3부 이용 안내 : 3부 티타임은 16홀 운영캐디 운영 중이고, 락커와 샤워장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체크해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서울에서 경부고속도로 타고 오면 2시간 내에는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권에서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라 충청 근처에 거주하시면 방문하시기에 좋을 것 같았어요. 대체적으로 전체적인 잔디와 그린 컨디션이나 서비스 등의 만족도가 높은 구장이라 저도 두 번째 방문하였어요. 역시 가을골프는 맑은 하늘아래에서 치는 맛이 아주 좋게 느껴졌습니다.

 

 


백제 cc는 사비, 웅진, 한성코스로 되어있는 퍼블릭 27홀의 구장입니다. 각 코스마다 콘셉트가 달라서 변별력이 있고,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지만 언듈레이션이 자잘하게 있어 미 있는 구장이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없지는 않아서 구력이 있는 분들은 꽤 재미있는 구장으로 평이 나있었습니다. 저는 사비-한성코스였습니다.

 

백제cc코스

코스 요금 (그린피 18만 9천 원, 캐디피 15만 원, 카트비 9만 원)

저는 월요일 1부 6시 30분 티업이라 189,000원에 라운딩을 진행했습니다. 라운드 전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요금

백제컨트리클럽 :: 백제컨트리클럽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baekjecc.com)

 

백제컨트리클럽 :: 백제컨트리클럽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본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11버전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Explorer 11이하’ 에서는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은 2022년 6월 15일부터 사용 및 지원이 중지됩니다. Microsoft

www.baekjecc.com

백제cc 퍼팅연습장

가을빚내서 간다는 골프 라운딩, 정말 10월 초의 아침 6시 30분의 공기는 쌀쌀해서 긴팔과 바람막이까지 입고 쳤어요. 얇은 패딩까지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거의 9시가 되어서야 해가 쨍쨍하게 뜨고, 살짝 땀이 날듯 말 듯 했지만, 끝날 때까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땀은 하나도 흘리지 않고 라운딩을 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크지는 않지만 로비도 깔끔하고 넓었습니다. 클럽하우스 로비 내부에 체크인 기계가 있는데 편리하게 체크인하고 라커룸 번호표도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저는 1부 티업 6시 30분에 시작이었고, 여유 있게 백제 cc도착해서 퍼팅 연습 먼저했습니다. 홀 가기 전 클럽하우스 앞 그린에서 찍은 사진이고, 그 앞에 퍼팅연습장이 있습니다. 그린 컨디션이 좋은 편이지만, 빨리 구르진 않는 느낌이었어요. 골프존 스크린 게임에서 약간 빠름 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라이가 그다지 쉽지는 않았어요. 계속 3 펏은 기본으로 했던 것 같아요. 그린 스피드는 보통 2.5m!

사비코스 1홀

사비 코스 1홀 시작지점입니다. 내리막 파 4홀인데, 티잉그라운드도 잔디로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잔디 상태도 좋았고, 전장은 적당히 거리가 있는 편이지만, 장타자 골퍼일 경우에는 2 온으로 온그린하는 공략으로 스코어 욕심도 내볼 만한 거리였습니다.

스타트하우스에서 바라본 전경
페어웨이

페어웨이 잔디가 관리가 잘되어있었지만, 러프 잔디는 조금 긴 곳도 있어서 공을 찾기가 어려웠지만! 문제 될 정도는 아니었어요. 좋았습니다.

티잉그라운드

티잉그라운드 티샷이에요. 앞으로 보이는 페어웨이에 공을 잘 칠 수 있을까요?

파3홀

넓은 해저드를 끼고 있어 샷을 해서 공을 넘기기에 쉽지 않았습니다. 레이디티도 120m 정도 샷을 해야 했습니다. 해저드이지만 아름다운 조경이었습니다.

잔디 컨디션

잔디가 전체적으로 고르고, 잔디병도 안 보이고 했지만 간간히 파여있는 디봇들이 조금 있어서 아쉬웠지만 계속해서 관리가 되고 있어서 전체적으로는 만족하는 잔디였습니다. 넓은 잔디 위 맑은 하늘 아래를 걸으니 동반자들도 저도 기분 좋게 라운드를 즐겼습니다.

그린 퍼팅 연습장

 

잔디

그늘집에서 30분가량 쉬면서 막걸리를 먹고, 후반에는 꼭 파를 해야겠다 하면서 다짐을 했는데, 페어웨이는 넓은데... 역시나 쉽게 짜여있는 코스가 아니다 보니, 보기와 더블보기를 몇 번이나 더 한지 모르겠습니다. 역시 골프는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도 동반자들과 재미있는 라운딩을 하고 온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할 예정이에요. 캐디님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진행, 닦달하지도 않고 보채지도 않으시더라고요. 서비스 굿. 저는 결국 94타로 마무리했습니다.

 

이상 즐거웠던 백제컨트리클럽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