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FUJ_uVv5RcL0pWXcyiY8OAvUnOV09h5vcFCQKUqyjv0 나의 사건검색 (feat. 대한민국 법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사건검색 (feat. 대한민국 법원)

by corevalue01 2024. 4. 17.
반응형

나의 사건검색 시스템 개요

'나의 사건검색'은 대한민국 대법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정보 조회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개인이나 법인이 대법원에 제기한 사건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사건번호와 신청인의 신분증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사건의 진행 상황, 판결 내용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의 나의사건검색을 이용하면, 사건번호를 몰라도
민사사건, 형사사건 모두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사건번호를 알고있다면 사건번호 + 사건 당사자 이름으로 조회
  • 사건번호를 모른다면, 인증서 + 주민등록번호 입력방법으로 조회

나의사건검색 이용 방법

이 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법원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메뉴에서 '나의사건검색'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사건 번호와 신청인의 신분증 번호를 입력하면 사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므로, 언제든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의사건검색을 통해 얻는 이점

'나의사건검색' 시스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은 투명성입니다. 대법원에서 진행 중인 사건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건의 상황을 알기 위해 법원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법원의 '나의사건검색' 시스템은 사법 절차의 투명성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본인이 관여한 사건의 진행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사법 절차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사건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