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FUJ_uVv5RcL0pWXcyiY8OAvUnOV09h5vcFCQKUqyjv0 조국신당 가입 방법 (feat. 나의 정치성향 테스트)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국신당 가입 방법 (feat. 나의 정치성향 테스트)

by corevalue01 2024. 2. 21.
반응형
조국신당, 창준위 출범. 원내 3당 될 것

 

 

 

창당과정

2024년 2월13일 조국 전 장관이 조국신당을 창당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2월 15일에 창당준비위원회가 출범하면서, 전 법무부 장관인 조국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치파트인 창당준비위원회의 출범식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정치의 시대를 열기 위한 첫걸음으로, 가칭 ‘조국 신당’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아트나인&잇나인에서 창당준비위원회의 출범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민주주의와 공정성을 향한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였습니다.

조국신당 당원가입

 

 

신당에 가입 전 한번 더 나의 정치성향도 테스트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번 출범식에서는 조 전 장관이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으며, 은우근·김호범 교수와 강미숙 작가가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이러한 선출은 신당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조 전 장관은 이 자리에서 “이번 총선의 시대정신은 검찰 독재 정권 심판”이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는 "원내 압도적 의석을 가진 1당이 제일 중요하지만 스펙트럼을 좀더 넓게 가져가야 할 것"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진보성향이 분명한 원내 제3당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선거를 앞두고 이합집산하여 정체성이 불분명한 당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우리가 제대로 캐스팅보트 역할을 할 수 있는 당당한 원내 제3당이 되자"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어서, "이번 총선에서 국민 여러분이 지역구 외에 비례대표 선거도 민주당과 연합하라고 하시면 그리 노력하겠고, 반대로 국민들께서 지역구는 1대 1 정권 심판 구도를 만들고 비례에선 경쟁하라 하시면 따르겠다"라는 민중 중심의 정치를 강조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민주당이 추진하는 야권 비례 위성정당에 합류 가능성을 내비침으로써, 민주주의의 본질에 충실한 정치를 펼칠 것임을 암시하였습니다.

 

조 전 장관은 “수십만 개 화살이 비오듯 쏟아지는 전쟁터라 해도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맞서겠다”라는 강력한 의지를 표현하며, “총선이 끝난 후에도 민주당의 발목을 잡거나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정당이 되지 않고 오히려 민주당보다 더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한 발 더 빨리 행동하는 정당이 되겠다”라는 약속을 하였습니다.

 

출범식이 끝난 후 조 전 장관과 공동 창준위원장들은 대전 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홍범도 장군, 순직한 해병대원 채모 상병의 묘역을 참배하였습니다. 이는 새로운 정치의 시작이자, 그들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존경의 표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